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테크M 언론사 이미지

걸어서 이동하는 것도 혜택이 된다...만보기 출시로 이동혁신 꾀하는 '티맵'

테크M
원문보기

걸어서 이동하는 것도 혜택이 된다...만보기 출시로 이동혁신 꾀하는 '티맵'

속보
특검, '명품 선물 의혹' 김기현 배우자 내일 재소환
[조성준 기자]


티맵모빌리티는 포인트와 보험 할인 혜택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티맵 만보기'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티맵 만보기는 걸음 수와 활동 패턴을 분석해 일상 속 이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티맵모빌리티는 내비게이션을 넘어 차량과 도보까지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이어간다.

티맵 만보기는 걸음 수와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일상의 이동 패턴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하루 동안 얼마나 걸었고 얼마나 운전했는지, 또 최근 일주일 동안 이동량은 어떻게 변했는지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운전과 걷기 비중을 비교할 수 있어 이동 패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를 통해 건강 관리는 물론 생활 루틴을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일상의 이동을 더욱 즐겁게 만들기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연속 출석과 1000, 3000, 7000등의 걸음 수 달성 보상을 통해 다양한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는 티맵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사용 후 만보기를 동시에 이용하면 추가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티맵 복권을 제공한다.


앞으로는 걸음 수 데이터를 활용한 자동차 보험 특약도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건강 관리가 실질적인 혜택으로 이어지는 경험을 직접 체감할 수 있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최고제품책임자(CPO)는 "티맵 만보기는 주행을 넘어 일상의 걸음까지 모든 이동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티맵을 통해 더 확장된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 티맵 만보기를 통한 보험 특약 혜택 및 장소와 연계된 차별화된 기능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