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KAI, 2025 ESG 자원순환 어워즈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

서울경제 심기문 기자
원문보기

KAI, 2025 ESG 자원순환 어워즈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

속보
환율, 전일대비 9.5원 내린 1440.3원 마감


한국항공우주(047810)산업이 ‘2025 ESG 자원순환 어워즈’에서 자원순환 동행 파트너 우수 기업에 선정돼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어워즈는 전자기기 및 제품 등의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기후에너지환경부와 이순환거버넌스가 주최한 행사다. 자원순환 관리체계 구축과 재활용 실적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공공과 민간 부문 각 10개 기관이 선정됐다. KAI는 국내 방산업체 중 유일하게 장관상을 수상했다.

KAI는 2023년 4월 이순환거버넌스와 ‘전기·전제품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모두비움 ESG 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해 친환경 자원순환 사회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해왔다. 올해는 통신·사무기기 등 폐전기·전자제품 27톤가량을 이순환거버넌스 측에 전달했다.

올해 10월에는 ‘세계 전자폐기물 없는 달’을 맞아 ‘모비카가 간다!’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순환거버넌스가 주최한 참여형 자원순환 캠페인으로 KAI 임직원은 사용하지 않는 폐전기·전자제품을 직접 배출하고 다양한 이벤트 활동에 참여하는 등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KAI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KAI의 지속적인 자원순환 노력과 ESG 경영 의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책임 있는 자원순환 동행 파트너로서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