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투자 경고' 해제되자···SK스퀘어, 7%대 급등세 [줍줍 리포트]

서울경제 장문항 기자
원문보기

'투자 경고' 해제되자···SK스퀘어, 7%대 급등세 [줍줍 리포트]

속보
'통일교 로비 창구' UPF 前회장, 추가 피의자 조사로 경찰 출석
지속되는 52주 신고가 행진
"할인율 축소시 35만원 가능"


투자 경고 종목에서 해제된 SK스퀘어(402340)가 52주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며 장 초반 7%대가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SK스퀘어는 전 거래일 대비 2만 300원(7.17%) 오른 34만 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해제되면서 투자심리가 개선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달 24일 거래소는 SK스퀘어에 대한 투자경고종목 지정을 해제한다고 공시했다. 거래소에 따르면 해제 사유는 투자경고종목 지정일인 이달 11일로부터 10거래일 이후인 24일 종가가 5일 전 종가보다 45% 이상 상승하지 않는 등 조건을 만족했기 때문이다.

자회사 밸류 상승에 기인한 순자산가치(NAV) 반영과 주주환원 정책 강화 기조에 대한 긍정적 분석도 힘을 보태고 있다. SK스퀘어는 최근 NAV 할인율을 2028년까지 30% 이하로 축소하는 것을 골자로 한 신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한 바 있다.

김한이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NAV 할인율이 45%로 축소된다면 목표주가 35만 원 도달이 가능하다"며 "상장지분가치 증가 시 그만큼 도달 가능한 주가 눈높이가 상향될 수 있어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한편 SK스퀘어와 같은 날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됐던 SK하이닉스(000660)는 핵심 요건을 갖추지 못해 지정이 해제되지 않았다. 거래소는 이날 장 종료 이후 재차 지정해제 여부를 판단할 것으로 보인다.






장문항 기자 jmh@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