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신상진 성남시장 "시민 직접 참여하고 성장하는 문화정책 전국적 인정받은 결과"

아주경제 성남=박재천 기자
원문보기

신상진 성남시장 "시민 직접 참여하고 성장하는 문화정책 전국적 인정받은 결과"

속보
특검, '체포방해' 윤 전 대통령에 징역 10년 구형
매니페스토 문화정책 콘체르토 '우수상' 수상
신인 예술인 발굴 '성남(SN) 탤런트' 전국 우수 문화정책 평가
세대·장르 아우른 참여형 문화정책, 매니페스토서 인정
[사진=성남시]

[사진=성남시]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26일 매니페스토 문화정책 콘체르토와 관련, "이번 수상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성장하는 문화정책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극찬했다.

이날 신 시장은 "2025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문화정책 콘체르토에서 신인 예술인 발굴·육성 사업인 ‘성남(SN) 탤런트’의 성과를 인정받아 문화 활동 활성화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했으며, 전국 85개 시·군·구가 문화정책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신 시장은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공연 문화도시 성남’을 주제로, 자체 오디션을 통해 신인 예술인을 선발하고, 전문 트레이닝과 공연 무대를 지원하는 시민 참여형 문화정책을 소개했다.

‘성남(SN) 탤런트’는 지난 2023년 시작 이후 총 100여 개 팀, 200명 이상이 참여하며 성장해 왔는 데 시민을 문화 소비자가 아닌 문화 주체로 전환한 점과 광장·공원 등 생활 공간으로 공연 무대를 확대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신 시장의 설명이다.

한편 신상진 시장은 “앞으로도 생활 속 어디서나 공연과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시민 중심의 문화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주경제=성남=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