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장동혁, 김병기 비위 의혹에 '여권 내 권력균열' 주장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광일 기자
원문보기

장동혁, 김병기 비위 의혹에 '여권 내 권력균열' 주장

속보
'통일교 로비 창구' UPF 前회장, 추가 피의자 조사로 경찰 출석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26일 서울 도봉구 일대에서 생활폐기물 상차와 가로청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26일 서울 도봉구 일대에서 생활폐기물 상차와 가로청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에게 불거진 이해충돌, 인사청탁 등 각종 비위 의혹의 배경이 여권 내 권력 균열에 있다고 26일 주장했다.

장동혁 대표는 이날 서울 도봉산길 인근에서 열린 국민의힘 약자동행위원회 주최 봉사활동 직후 기자들이 김병기 원내대표 이슈를 묻자 "상대 당의 내부 문제에 대해 말씀드릴 것은 아니지만"이라고 전제한 뒤 이렇게 밝혔다.

장 대표는 "김병기 원내대표와 보좌진 간 폭로전이라기보다는 더 큰 그림에서 대통령실, 당대표, 원내대표 사이에서 보이지 않는 균열이 있는 것이고 그것이 보이지 않게 표면화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해당 사안을 보좌진 사적 동원으로 권력을 남용한 사례라고 질타하기보다, 권력 분화 문제로 시선을 돌리는 모습이다.

아울러 장 대표는 일각에서 한동훈 전 대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장한석 연대'가 거론되는 데 대해 "장한석 연대는 처음 듣는다"고 손사레 친 뒤 "구체적 연대를 논하기에는 시기상조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이나 유승민 전 원내대표와의 만남을 추진한다는 설(說)에 대해서는 "그동안 당을 이끌어 오셨던 원로나 어른들을 만나뵙는 일정을 연말 전에 하려고 한다"면서도 "전직 대통령을 뵙는다는 계획 외에 다른 분들을 어떻게 뵐지는 구체적 계획을 갖고 있지 않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