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케이팜메디컬엔서비스·기영약품, 순천향대 발전기금 1억 기탁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케이팜메디컬엔서비스·기영약품, 순천향대 발전기금 1억 기탁

서울맑음 / -3.9 °
독어독문학과 졸업생 김영근 대표, 모교 중장기 발전 지원
송병국 총장 "동문 참여가 대학 미래 경쟁력의 중요한 자산"

대학발전기금 기탁식에 참석한 순천향대 내외빈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향대

대학발전기금 기탁식에 참석한 순천향대 내외빈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순천향대


순천향대학교는 최근 케이팜메디컬엔서비스㈜와 ㈜기영약품으로부터 대학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순천향대 독어독문학과 동문(82학번) 김영근 케이팜메디컬엔서비스 대표는 앞서 대학의 중장기 발전과 교육·연구 환경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탁 의사를 전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금은 일반기금으로 분류돼 대학 발전 중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기탁은 이달과 내년 2월 두 차례에 걸쳐 분할 방식으로 이뤄진다.

대학발전기금 전달식은 약 1시간30분 동안 이어졌다. 먼저 대학 본관 3층 총장 접견실에서 총장 접견 및 차담회와 향설광장에서 기부자 표식 제막식이 열렸다. 이후 향설생활관 3관 의전식당에서 대학발전기금 전달식과 감사패 전달, 기념 오찬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교무위원을 포함한 대학 주요 보직자와 김 대표, 국회의원, 총동문회 관계자 등 내외빈 30여명이 참석했다.

송병국 총장은 "동문 한 분 한 분의 참여가 모교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자산이 된다"며 "동문의 자발적 기부가 선순환 구조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신뢰받는 기금 운용과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