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CBC뉴스 언론사 이미지

하나은행, 한국맥도날드와 협력한 ESG 적금 출시

CBC뉴스
원문보기

하나은행, 한국맥도날드와 협력한 ESG 적금 출시

속보
특검, '체포방해' 윤 전 대통령에 징역 10년 구형

하나은행은 ESG 특화 금융상품인 「행운기부런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하나은행과 한국맥도날드가 생활금융 협력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결과물로, 저축과 기부를 연계해 참여자가 자연스럽게 나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적금 만기 시 손님이 지정한 금액이 기부로 연결되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구조다.

이 상품은 손님이 저축을 통해 자산을 형성하면서 별도의 절차 없이 저축의 성과를 기부로 확장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기부금은 장기 치료가 필요한 환아와 가족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RMHC)에 전달된다. 하나은행은 손님의 기부와 함께 좌당 1000원을 RMHC에 추가로 기부하며 공동 기부 모델을 운영한다.

「행운기부런 적금」은 6개월 계약 기간에 매월 5만 원에서 20만 원까지 가입할 수 있고, 내년 1월 말까지 3만 좌 한정 판매된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2.0%에 기부금 이체 우대 연 1.5%, 하나은행 첫 거래 우대 연 2.0%를 더해 최대 연 5.5%이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하나은행과 한국맥도날드는 가입 손님 전원에게 맥도날드 맥너겟 쿠폰 1만 장 또는 드립 커피 쿠폰 2만 장을 제공한다. 적금 만기 시 기부에 참여한 손님에게는 '하나원큐' 앱을 통해 빅맥 버거 쿠폰을 지급하며, 한국맥도날드의 걷기 기부 행사인 '2026 해피워크' 참여권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하나은행 리테일그룹 관계자는 이번 상품이 저축과 나눔을 연결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의 일환이며, 다양한 산업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생활금융과 ESG 실천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운기부런 적금」 관련 정보와 가입은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