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문경시, 2025년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상’ 수상

헤럴드경제 김병진
원문보기

문경시, 2025년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상’ 수상

서울맑음 / -3.9 °
[문경시 제공]

[문경시 제공]



[헤럴드경제(문경)=김병진 기자]경북 문경시는 지난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5년 경북도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시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이 1년 동안 추진한 일자리 시책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사업의 창의성 및 협력체계 ▲사업 실적 및 지역 고용 활성화 기여 정도 ▲지역 산업 수요와 취업 대상층 지원 정도 ▲지역사회 공헌도 ▲타 지역 파급 가능성 총 5개 기준으로 진행됐다.

특히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의 대면 심사를 거쳐 선정된 결과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농가소득 2배 증가와 함께 청년 농업인을 유입시킨 문경혁신농업타운 조성 사업과 청년자립활성화사업을 추진하여 청년창업을 지원하고 대한민국 핫플레이스인 성수, 더현대 청주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생산품의 성장 가능성을 실험하는 등 청년의 문경 정착을 위한 일자리 창출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의 대표적 척도인 일자리창출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통해 구인난 해소와 청년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