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프로농구 올스타전 전야제서 '팀 아시아 vs 팀 루키' 이벤트 매치

뉴스1 서장원 기자
원문보기

프로농구 올스타전 전야제서 '팀 아시아 vs 팀 루키' 이벤트 매치

속보
과기부 "쿠팡 일방적 조사 자료 배포에 강력 항의"

내년 1월 17일 잠실서 열려



프로농구 올스타전 전야제 이벤트 경기 명단.(KBL 제공)

프로농구 올스타전 전야제 이벤트 경기 명단.(KBL 제공)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프로농구가 올스타전을 하루 앞두고 특별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먼저 만난다.

KBL은 "1월 18일 올스타전에 하루 앞선 1월 17일 전야제 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전야제의 메인 프로그램은 '팀 아시아 vs 팀 루키' 이벤트 경기로, 각 구단 아시아쿼터 선수와 3년 차 이하 국내 선수가 팀을 이뤄 맞대결을 펼친다.

팀 아시아는 현재 KBL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고 있는 이선 알바노(DB), 케빈 켐바오(소노), 칼 타마요(LG) 등 총 9명의 아시아쿼터 선수로 구성됐다.

팀 루키에는 에디 다니엘(SK), 강성욱(KT), 양우혁(한국가스공사), 김건하(현대모비스) 등 총 8명의 이번 시즌 신인선수를 포함해 10명의 선수가 선발됐다.

각 팀 감독으로는 현역 최고참 선수가 참여한다. 현대모비스 함지훈이 '팀 루키', LG 허일영이 '팀 아시아'를 이끈다.


아울러 3점슛 콘테스트, 덩크 콘테스트를 비롯해 올 시즌 새롭게 도입된 1대1 콘테스트 예선전도 같은 날 진행된다. 콘테스트 운영 방식 및 참가 선수 명단, 올스타전 본 행사 세부 프로그램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전야제와 올스타전은 모두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superpow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