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일본판 '내남결', 日 구글 올해의 검색어 드라마 부문 1위

전자신문
원문보기

일본판 '내남결', 日 구글 올해의 검색어 드라마 부문 1위

속보
中, 오늘부터 '대만 포위' 육해공 훈련…30일 실탄사격
일본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일본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스튜디오드래곤은 일본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이하 '일본판 내남결')가 구글이 공개한 '2025년 올해의 검색어 : 일본'에서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일본 올해의 검색어 드라마 부문 2위는 '오징어 게임'이, 3위부터 10위까지는 '그럼 네가 만들어 봐'(3위), '누가 공작의 춤을 보았나?'(4위), '더 로열 패밀리'(5위)와 같은 일본 드라마들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6월 아마존의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일본판 내남결'은 CJ ENM 재팬과 스튜디오드래곤이 기획을, 자유로픽쳐스와 일본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대형 제작사 쇼치쿠가 제작을 담당한 드라마. 코시바 후우카와 사토 타케루가 주연을, 안길호 감독과 오오시마 사토미가 각각 연출과 극본을 맡았다. 한국의 드라마 기획·제작 역량이 해외 현지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증명하면서 문화와 지역의 경계를 허무는 방식을 통해 K-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본판 내남결'은 지난 6월 27일 공개 직후 한 달 동안 역대 아마존 오리지널 드라마 중 영어 및 비영어 콘텐츠를 통틀어 일본에서 가장 많은 시청자들이 본 작품으로 등극하며 화제작 반열에 올랐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일본판 내남결' 외에도 미국, 일본을 타깃으로 한 영어 및 일본어 드라마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현재 20여 편의 영어 및 일본어 드라마를 기획개발 중”이라며 “일드 '내남결 일본판', 미드 '운명을 읽는 기계' 등의 성공을 발판 삼아 글로벌 스튜디오로서의 영향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