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넷마블 '몬길: 스타다이브', 개발자 영상 공개…내년 상반기 출시 예고

디지털데일리 이학범 기자
원문보기

넷마블 '몬길: 스타다이브', 개발자 영상 공개…내년 상반기 출시 예고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넷마블은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 중인 신작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몬길: 스타다이브'의 연말 특집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지난 8월 공개된 첫 코멘터리와 10월 2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 코멘터리에 이은 3번째 개발자 소통 콘텐츠다. 영상에는 이동조 넷마블몬스터 프로덕션 디렉터(PD)와 강동기 넷마블 사업부장이 출연해 이용자 의견 기반의 개선 사항 및 개발 현황을 공유했다.

먼저 기존 테스트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주요 콘텐츠가 공개됐다. 각 캐릭터의 서사를 담은 '인연 퀘스트'·캐릭터 성장 중심의 핵심 콘텐츠 '균열'·세계관 속 미발견 '전설 몬스터'를 비롯해 캐릭터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코스튬' 추가 계획을 밝혔다.


또한 원작 '몬스터 길들이기'의 인기 캐릭터인 도로시·루나·비비안·비올레·타이니 등을 대상으로 한 이용자 설문조사를 개시했다. 설문조사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안내된 링크에서 참여 가능하며 결과는 추후 별도로 공개될 예정이다. 개발진은 향후에도 원작 캐릭터 구현 과정에서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설문을 진행할 계획이다.

개발진은 내년 상반기 몬길: 스타다이브의 글로벌 출시도 예고했다. 이동조 PD는 "빠르게 만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용자들이 원하는 게임이 되기 위해 보다 개선한 후 만나고 싶은 마음이 컸다"며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몬길: 스타다이브는 지난 2013년 출시된 모바일 수집형 RPG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이다. PC와 모바일을 포함한 멀티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사전 등록이 진행 중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