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시각헤드라인] 12월 23일 뉴스센터

연합뉴스TV 소재형
원문보기

[이시각헤드라인] 12월 23일 뉴스센터

서울맑음 / -3.9 °


■조희대 "내란재판부법 종합적으로 검토 중"■

조희대 대법원장이 국회 본회의 표결을 앞둔 내란전담재판부 설치 법안에 대해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회에선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수정안을 두고 여야 공방이 계속되는 가운데, 곧 법안이 표결 처리될 전망입니다.

■상설특검, 퇴직금 의혹 쿠팡 자회사 압수수색■

쿠팡 '일용직 퇴직금 미지급' 사건 수사 무마 의혹을 수사하는 안권섭 특별검사팀이 쿠팡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앞서 수사 외압을 폭로한 문지석 부장검사를 조사한 특검이 강제수사로 수사를 본격화하는 모양새입니다.


■올해 방한 관광객 1,870만명 돌파 전망■

올해 방한 관광객이 1,870만명을 넘어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만에서 온 관광객은 37% 늘며 사상 최대를 기록했고, 일본에서 온 관광객도 361만명으로, 지난 2012년 이후 13년 만에 역대 최대 기록을 새로 쓸 것으로 보입니다.


■철도노조 총파업 유보…모든 열차 정상운행■

오늘 철도노조의 총파업이 유보되면서 출근길 교통대란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파업의 쟁점이었던 '성과급 정상화' 문제를 둘러싼 정부 입장 변화로, 우려됐던 교통 대란은 피하게 됐습니다.


■한낮 포근한 날씨…오후부터 곳곳 눈·비■

오늘 한낮 기온은 부산이 15도까지 오르는 등 대부분 지역이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오후부터 곳곳에 눈과 비가 내리겠는데, 수도권 등 중부에는 비가 최대 10mm, 강원 산지에는 눈이 최대 5cm 가량 예보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소재형(soja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