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KT알파, 상품권 무단 결제 피해 발생…"선제적 보상·재발 방지 대책 실시"

디지털데일리 유채리 기자
원문보기

KT알파, 상품권 무단 결제 피해 발생…"선제적 보상·재발 방지 대책 실시"

속보
트럼프 "韓 한화와 협력해 해군 신형 프리깃함 건조"

[디지털데일리 유채리기자] KT 계열사인 KT알파가 운영하는 기프티쇼에서 누군가 계정을 도요해 상품권을 몰래 결제하는 사고가 나 금융감독원이 조사에 착수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4일 결제하지 않은 기프티쇼 상품권을 결제했다는 문자를 받았다는 피해자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결제된 상품권은 148만원 어치로, 당사자 확인이나 구매 동의 절차는 없었던 걸로 전해진다. 또 비슷한 피해를 당했다는 글이 온라인상에 여러 건 올라왔다.

이번 사고는 해커가 외부에서 불법 수집한 계정 정보를 활용해 기프티쇼에 로그인해 무단 결제한 것으로 추정된다. 금융당국에 따르면 피해자는 십 여 명, 피해 금액은 1000만원이 넘는 것으로 파악된다.

KT알파 측은 일부 고객들의 이름과 전화번호, 주소 등이 유출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단 결제된 피해 금액은 전액 환불 조치 취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사고 파악 후 금융감독원에 바로 신고 조치를 취했으며, 재발 방지 대책을 강화했다. 결제 인증 절차 강화, 이상 거래 탐지 체계 고도화와 고객 대상 보안 안내 확대 등이 골자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