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입짧은햇님·박나래, 마약류 위반?...'나비약'이 뭐기에 [앵커리포트]

YTN
원문보기

입짧은햇님·박나래, 마약류 위반?...'나비약'이 뭐기에 [앵커리포트]

속보
두 살 딸 '효자손 매질' 살해한 친모·계부 구속 기소

방송인 박나래 씨로부터 시작된 '주사이모' 논란이 다른 연예인으로 번지는 가운데 수사는 '마약류 수사'로 이어지는 분위기입니다.

화면으로 함께 보시죠.

지난 금요일 방송인 전현무 씨는 차량에서 링거를 맞는 모습이 재조명되자 초고속 입장을 내며 대응에 나섰죠.

"해당 장면은 2016년 방송분이며, 당시 병원에서 담당 의사의 진료와 처방을 받아 치료를 받았다"는 설명이었는데요,

또 주사이모가 SNS에서 '팔로우'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의혹을 받은 그룹 다비치 멤버 강민경 씨도 "SNS 특성상 자신의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을 모두 알기가 어렵다"며 "걱정하는 일들은 저와는 전혀 무관합니다"라고 빠르게 입장을 냈습니다.

그런가 하면 의혹이 짙어져 수사로 이어진 연예인도 있습니다.


유명 유튜버 '입짧은햇님'은 주사이모로부터 불법으로 다이어트 약물 등을 처방받은 의혹으로 고발 당해 경찰이 조사에 착수했고요, 유튜브 구독자 수는 수만 명이 이탈한 상황입니다.

박나래 씨 역시 전 매니저가 지난달까지 박 씨가 처방받은 약이라며 사진을 공개한 뒤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고발돼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데요,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이들이 처방받은 약이 이른바 '나비약'으로 불리는 펜터민 계열의 향정신성 약물로 보인다는 추정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김민지(가명) / 마약류 식욕억제제 부작용 경험 : 더 먹어야 할 것 같고 더 안 먹으면 내가 식욕이 터질 것 같고. 그래서 (약을) 더 먹고 하다 보니까 이제 하루에 세 알까지 늘었던 것 같아요. 저는 혀가 되게 꼬였어요. 혀가 약간 마비가 되는 것처럼 일을 하다가 발음이 되게 안 나오는 거예요. 말을 하는 직업이었는데 혀가 꼬이고 사고 회로가 좀 멈추고 또 환청이 들리고…]

박 씨의 전 매니저 측은 "박 씨가 적어도 2년 전부터 약을 복용한 걸로 보인다"며 "주사 이모가 갖다 주거나 퀵 서비스 등을 통해 전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YTN 이세나 (sell1020@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