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뉴템] 삼성전자, 초경량 무선 스틱 청소기 '제트 핏' 2출시…"1kg대 무게, 강력한 흡입력 구현"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원문보기

[뉴템] 삼성전자, 초경량 무선 스틱 청소기 '제트 핏' 2출시…"1kg대 무게, 강력한 흡입력 구현"

속보
중국군, 오늘부터 대만 포위 전방위 훈련…무력 경고



[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삼성전자가 1.96kg의 가벼운 무게와 최대 180W 흡입력을 갖춘 무선 스틱 청소기 '제트 핏(Jet Fit)' 신제품을 23일부터 판매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제트 핏은 손잡이와 브러시, 모터, 먼지통, 배터리 등 전체 구조를 재설계해 무게를 1.96kg까지 줄인 것이 특징이다. 브러시와 파이프를 분리한 핸디 형태로 사용 시 무게는 1.18kg으로 선반 위나 창틀 등 손이 닿지 않는 공간도 쉽게 청소할 수 있다.

제품에 탑재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최대 180W 흡입력을 지원한다. 특허 받은 초경량 구조를 적용해 모터 무게는 115g이다. 함께 적용된 경량형 배터리는 일반모드 기준 최대 50분까지 작동한다.

신제품은 얇고 가벼운 '액티브 슬림 브러시'를 탑재해 구석 청소를 지원하며, '더블 액션 클리닝' 구조로 먼지 포집 성능을 높였다. 또한 청소 중 흡입되는 공기 속 미세먼지를 99.999% 차단하는 '5중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위생을 강화했다는 것이 삼성 측 설명이다.

사용 편의를 위한 스마트 기능도 갖췄다. 청소 중 멈춤 상태를 감지해 동작을 자동 조절하는 '스마트 모션 클리닝' 기능을 도입했다. 청소기를 바닥에 내려놓는 등 멈춤 상태가 1분 이상 지속되면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해 배터리 소모를 막는다. 손잡이에는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흡입 강도와 사용 가능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제트 핏은 새틴 그레이지와 새틴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사양에 따라 69만9000원에서 79만9000원이다. 삼성전자는 23일부터 31일까지 삼성닷컴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전시를 개최하고 최신 기술을 적용한 청소기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더 가벼운 무선 청소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가볍지만 강력한 흡입력을 제공하는 신제품을 개발했다"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최상의 무선 스틱 청소기를 선보여 소비자 선택폭과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