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여야 정치인 모두 포함한 통일교 특검 제안"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양형욱 기자
원문보기

민주당 "여야 정치인 모두 포함한 통일교 특검 제안"

속보
여야 "통일교 특검, 각자 법안 제출 후 협의해 신속 실행"
김병기 "송언석, 오늘 오전에라도 만나자"
정청래 "종합특검도 곧바로 추진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2일 통일교 특별검사 추진 의사를 밝혔다.

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통일교에 대한 특검 하자. 함께, 여야 정치인 누구도 예외 없이 모두 포함해서 특검할 것을 제안한다"며 "헌법 위배의 정교 유착, 불법 정치자금 로비와 영향력 행사까지 모두 특검 대상에 포함해 철저히 한 번 밝혀볼 것을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지금까지는 수사가 시작됐으니 엄정하게 처리할 것을 촉구하면서 자중하고 있었다"며 "그런데 국민의힘은 무언가 착각한 것 같다. 마치 민주당이 뭐라도 있어 특검을 회피하는 줄 알고 앞장서 통일교 특검을 주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청래 대표도 "2차 종합특검은 3대 특검의 미진한 부분을 수사하자는 취지라서 통일교 특검은 불가하다고 말씀드린 바 있다"면서도 "그러나 못 받을 것도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종합 특검에 관해 "28일 김건희 특검이 종료됨과 동시에 2차 종합 특검도 곧바로 추진하겠다"며 "진술 거부, 수사 방해로 진실에 접근하지 못한 미진한 부분을 종합해 종합 특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하면서다.

그동안 국민의힘·개혁신당을 중심으로 통일교 특검을 추진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지만, 민주당 지도부가 이런 요구를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민주당은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에게 빠른 회동을 제안했다. 김 원내대표는 "송 원내대표에게 최대한 빨리 만날 것을 제안했다. 오늘 오전에라도 만나자"고 말했다. 정 대표는 "국민의힘이 염원하던 통일교 특검을 수용했으니 송 원내대표는 오전 회동 제안에 응답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