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코리아전담반, 캄보디아 조직 또 일망타진…1명 구출

연합뉴스TV 홍정원
원문보기

코리아전담반, 캄보디아 조직 또 일망타진…1명 구출

서울구름많음 / 0.0 °


[앵커]

캄보디아 코리아전담반이 스캠 범죄단지를 급습해 한국인 조직원 26명을 무더기로 검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20대 한국인 남성 1명도 구출했는데요.

보도국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홍정원 기자

[기자]


네. 경찰이 캄보디아 범죄조직을 급습해 조직원들을 대거 검거했습니다.

경찰청에 따르면 한국과 캄보디아 경찰관들이 합동 근무하는 '코리아 전담반'은 지난 18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300㎞ 떨어진 '몬돌끼리' 내 범죄단지를 급습했습니다.

이 곳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피싱 범죄를 벌이던 한국인 26명을 검거하고, 감금돼 있던 20대 남성 1명을 구출했습니다.


조직 사무실에서 베트남 국경까지는 불과 50m로, 도주로 차단이 핵심이었는데요.

지난 2일 국내 실종 신고를 통해 우리 국민의 감금 피해 사실을 확인한 코리아전담반은 국가정보원과 국내외 단서를 종합해 진입로와 건물 내부 구조를 확인한 뒤 몬돌끼리 경찰청과 공조해 작전 계획을 짰습니다.

지난달 캄보디아에 설치된 '코리아전담반' 소속 경찰관 4명도 함께 작전에 나섰습니다.


<정수온 / 경찰청 인터폴공조계장> "작전일을 정하고 준비하던 중 도주 움직임이 포착돼 캄보디아 경찰과 협의한 끝에 신속하게 현장을 급습하고 구출해 검거 작전이 이뤄질 수 있었습니다."

코리아전담반은 이번 작전을 포함해 12월에만 캄보디아 납치 한국인 2명을 구출하고 스캠 등 조직 범죄 혐의가 있는 92명을 검거했습니다.

경찰은 구출된 피해자와 범죄 혐의자를 조속히 국내 송환하기 위해 캄보디아측과 공조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화면제공 경찰청]

[영상편집 심지미]

#경찰 #국가수사본부 #피싱 #보이스피싱 #캄보디아 #스캠 #코리아전담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홍정원(zizou@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