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비즈&] 에이피알, CES 2026 참가…3년 연속 글로벌 무대 外

연합뉴스TV 김도헌
원문보기

[비즈&] 에이피알, CES 2026 참가…3년 연속 글로벌 무대 外

속보
서울 강남구청역 인근 10중 추돌사고…6명 부상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9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에이피알, CES 2026 참가…3년 연속 글로벌 무대

에이피알이 내년 초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가전 박람회 'CES 2026'에 참가합니다.

지난 2024년부터 3년 연속으로 CES에 참가하는 에이피알은 올해 부스를 역대 최대 규모로 설계했다고 밝혔습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속 K-뷰티테크의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 획득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이 글로벌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 제도인 'ISCC PLUS' 인증을 받았습니다.

ISCC PLUS는 원료의 지속가능성과 공급망 투명성을 검증하는 자발적 국제 인증입니다.


이는 지난 2021년 금산공장과 지난 2023년 헝가리 라칼마스 공장에 이은 세 번째 사례입니다.

한국타이어는 석유 자원 의존도를 낮추고 탄소 배출량을 감축해 타이어 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일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카카오, 카나나-2 모델 오프소스로 공개


카카오가 오늘(19일) 허깅페이스에 자체 개발한 언어모델 카나나-2를 오픈소스로 공개했습니다.

카나나-2는 도구 호출 기능 능력이 카나나-1.5 대비 3배 이상 향상된 모델입니다.

지원 언어도 6개로 기존 한국어, 영어에 더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까지 추가됐습니다.

카나나-2는 특히 사용자 명령의 맥락을 파악하고 능동적으로 동작하는 동료 같은 인공지능 구현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 두산건설, 창립 65주년 기념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올해 창립 65주년을 맞이한 두산건설이 김장 김치 650㎏과 방한용품 등 1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나눴습니다.

두산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녹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에는 이정환 두산건설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들, 두산건설 골프단 프로선수 4명이 참석했습니다.

▶ 현대차증권, 4회 연속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현대차증권이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현대차증권은 지난 2017년 최초로 가족친화인증을 취득한 이후 4회 연속으로 재선정됐는데, 증권사 중 유일한 사례로 꼽힙니다.

현대차증권은 가족참여형 원데이클래스나 봉사활동 등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과 임직원의 육아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습니다.

#카카오 #한국타이어 #에이피알 #두산건설 #현대차증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도헌(dohone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