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새해 일출 명소 1위는 속초 청초호…2위는?

머니투데이 이정현기자
원문보기

새해 일출 명소 1위는 속초 청초호…2위는?

서울흐림 / 7.0 °
쏘카 새해 기념 프로모션. 2025.12.19./사진제공=쏘카

쏘카 새해 기념 프로모션. 2025.12.19./사진제공=쏘카


쏘카 이용자가 새해 첫 일출을 보러 가장 많이 찾은 곳은 강원도 속초시 청초호로 나타났다.

19일 쏘카는 올해 1월1일 일출 평균 시간(오전 7시 30분) 1시간 전부터 전국 일출 명소 반경 1km 이내에 30분 이상 시동을 끄고 정차한 차량의 위치를 기반으로 올해 새해 일출 명소를 집계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가장 많은 이용자가 찾은 일출 명소는 속초 청초호였으며, 다음으로 △강릉 경포해수욕장(2위) △속초 영금정(3위)이 뒤를 이었다. 정동진, 경포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던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강원 지역이 1위부터 3위를 모두 차지하면서 '일출 맛집'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외에도 △제주 성산일출봉 △부산 송정해수욕장 △인천 을왕리해수욕장 △포항 호미곶 △양양 낙산사 등 전국 각지의 일출 명소들이 10위권 이내에 이름을 올렸다. 서울 시내 일출 명소 중에서는 △선유도공원 △남산 봉수대 △상암 하늘공원 등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쏘카는 새해를 기념해 연말연시에 사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대여료 할인 쿠폰팩을 모든 회원에게 지급한다. 쿠폰팩은 4일 이상 대여 시 대여 요금 70% 할인, 3일 이상 대여 시 67% 할인, 2일 이상 대여 시 65% 할인 쿠폰으로 구성했다. 대여 가능 기간은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이며 쿠폰 사용 기한은 이달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쏘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홍기 쏘카 서비스성장그룹장은 "매년 변화하는 이동 트렌드를 데이터를 통해 확인하고 이를 서비스 혜택으로 연결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며 "새해 첫날 쏘카와 함께 한 여정이 일상의 활력을 되찾는 소중한 시작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