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포토] 인천테크노파크, 노사상생 인증

이데일리 김태형
원문보기

[포토] 인천테크노파크, 노사상생 인증

속보
iM뱅크 차기 은행장 최종 후보에 강정훈 부행장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엄진엽(왼쪽 두번째부터) 중소벤처기업인증원장,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김정형 근로자 대표가 17일 인천테크노파크 본원에서 노사상생 인증서 및 인증현판 수여식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사상생 인증(LMBC, Labor & Management Mutual Benefit Certification)은 협력적 노사관계, 경영진의 리더십, 관련법령 준수, 노사소통 노력, 노무리스크 대응역량, 갈등해결, 노사 역량강화 교육, 양성평등 및 모성보호, 노동약자 배려 등 노사상생에 대한 기관(기업)의 제도, 운영사례 등을 노무사 등 전문심사단이 종합적으로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 원장은 “노사상생 인증은 지역산업을 육성하고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신뢰받는 조직이 되기 위한 노력의 중요한 성과”라며, “직원과 함께 만들어가는 상생의 조직문화를 더욱 강화해 지역 혁신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형 근로자 대표는 “전국 테크노파크와 지역 출자·출연기관 중 첫 인증이라 직원 대표로서 보람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노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더 높아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장은 “인천테크노파크의 노사상생 인증은 공공기관의 모범적인 노사협력을 보여주는 모범 사례”라며, “인천테크노파크가 지속가능한 노사상생 모델을 선도하는 귀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인증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