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크래프톤 AI 협동 공포게임 '미메시스' 100만 장 판매

게임메카
원문보기

크래프톤 AI 협동 공포게임 '미메시스' 100만 장 판매

속보
노동부, 신안산선 붕괴 공사현장 작업 중지 명령
▲ 미메시스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 미메시스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4인 협동 공포게임 '미메시스(MIMESIS)'가 앞서 해보기 출시 50일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5년 크래프톤이 선보인 신작 중 시뮬레이션게임 '인조이(inZOI)'에 이어 스팀 판매량 100만 장을 달성한 두 번째 기록이다.;

'미메시스(MIMESIS)'는 앞서 해보기 단계로 스팀 전체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86% 긍정)'을 기록 중이다. 미메시스는 지난 2024년 10월 4명의 개발자가 제작한 프로토타입에서 출발해 앞서 해보기 출시까지 1년 만에 완성된 프로젝트다.


▲ 미메시스 소개 영상 (영상출처: 렐루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렐루게임즈는 12월 18일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업데이트의 핵심은 트램과 장비의 기능 강화다. 이용자는 정비소에서 트램을 업그레이드하여 스크랩 보관 효율을 높이거나 미러볼을 설치하는 등 선택지를 누릴 수 있다. 구입한 장비의 성능을 강화하는 기능이 더해져 전략적 활용이 가능하다. 게임의 핵심인 AI '미메시스(MIMESIS)'도 고도화해 행동 패턴을 개선했다.

렐루게임즈 관계자는 “미메시스의 100만 장 돌파는 단순히 판매 기록을 넘어, 딥러닝 기술이 공포 장르의 문법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는지 증명한 사례”라며, “전 세계 커뮤니티의 창의적인 플레이와 가감 없는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