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광주경찰, 연말연시 음주운전 근절 위한 출근길 숙취운전 단속

머니투데이 광주광역시=나요안기자
원문보기

광주경찰, 연말연시 음주운전 근절 위한 출근길 숙취운전 단속

서울맑음 / -3.9 °
음주운전 총 13건(취소 1건, 정지 7건) 단속…음주 후 다음 날 대중교통 이용 당부

출근길 숙취 운전 단속 장면/.사진제공=광주경찰청

출근길 숙취 운전 단속 장면/.사진제공=광주경찰청


광주광역시경찰청과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교통사고 취약 지역에서 출근 시간대 숙취 운전 단속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3년간 음주운전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이며, 특히 올해 광주지역내 음주운전 사망사고는 하나도 없었다. 그러나 최근 타지역에서 음주운전 차량에 의한 외국인 관광객 사망사고 등으로 음주운전에 대한 사회적 공분이 커지고 있고, 술자리가 잦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숙취 운전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은 이날 오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동안 실시했으며 5개 경찰서에서 싸이카, 암행순찰대, 교통경찰, 기동대 등 총 61명을 동원했다.

단속 결과 음주 운전 총 13건을 적발했다. 이중 운전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혈중알코올농도가 1건, 면허정지 7건이었으며 훈방 수치(0.003% 미만)는 5건이다.

광주경찰은 이후에도 매일 유흥가·식당가 등 음주운전이 잦은 곳을 중심으로 야간은 물론 주간·심야시간대 대로변과 이면도로 구분 없이 이동하면서 상시 음주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주경찰청 관계자는 "음주운전은 나뿐만 아니라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의 생명과 재산을 빼앗아 갈 수 있는 중대 범죄임을 인식하고 술을 마시면 절대 운전대를 잡으면 안 된다"며 "나와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음주 후 다음 날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광주광역시=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