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S2W, 그리스 정부기관에 보안 AI 솔루션 ‘퀘이사’ 공급

이데일리 권하영
원문보기

S2W, 그리스 정부기관에 보안 AI 솔루션 ‘퀘이사’ 공급

서울맑음 / -3.9 °
유럽연합(EU) 사이버안보 거점 그리스서 기술력 입증
B2G 성공 사례 기반 유럽 전역 공공·민간 시장 확대 계획
[이데일리 권하영 기자] 에스투더블유(488280)(S2W)는 그리스 정부기관에 자사의 기업 및 기관용 보안 AI 솔루션 ‘퀘이사(QUAXAR)’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미지=S2W

이미지=S2W


S2W는 다크웹과 텔레그램 등에서 신종 사이버위협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인텔리전스를 도출해, 그리스 정부가 자국을 표적으로 한 안보 위협의 징후를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계약은 유럽연합사이버보안청(ENISA) 본부 소재국이자 유럽연합(EU) 사이버안보 협력의 거점인 그리스 정부의 엄격한 성능 검증과 안전성 검토를 거쳐 이뤄졌다. S2W는 이번 공급 사례를 교두보 삼아 그리스의 다른 정부기관과 유럽 전역의 공공부문으로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정부 간 거래(B2G) 부문에서 축적한 기술 신뢰성을 바탕으로 현지 기업 간 거래(B2B)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S2W는 대만증권거래소(TWSE)와 철도청 공급 실적을 토대로 글로벌 해운사인 ‘에버그린해운’을 고객으로 확보하며 해당 전략의 유효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유경 S2W 해외사업총괄은 “지난 8월 사우디아라비아 수출에 이어 그리스 정부기관 유치로 유럽 무대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라며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 비즈니스 확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