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마이크로 RGB TV 라인업 확대…55형부터 115형 '6종'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원문보기

삼성전자, 마이크로 RGB TV 라인업 확대…55형부터 115형 '6종'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삼성전자가 마이크로 RGB TV 라인업을 확대해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기존 115형에 이어 55형, 65형, 75형, 85형, 100형 모델을 추가해 2026년형 라인업을 총 6가지 사이즈로 다양화했다.

마이크로 RGB TV는 스크린에 마이크로 크기의 적색·녹색·청색(RGB) LED를 배열한 RGB 컬러 백라이트를 적용해 각 색상을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RGB LED 칩 크기를 100㎛ 이하로 줄인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명암 표현을 높이는 '로컬 디밍 효과'를 강화했으며 검은색과 밝은 이미지를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다.

특히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이 제정한 색 정확도 지표 BT2020 면적률 100%를 달성해 독일 시험∙인증 전문 기관 VDE로부터 '마이크로 RGB 프리시전 컬러' 인증을 획득했다.

신제품에는 고성능 신경망처리장치(NPU) 기반의 '마이크로 RGB AI 엔진'이 탑재됐다. 이 엔진은 저화질 영상을 4K로 변환하는 '4K AI 업스케일링'과 장면별 최적 색상을 구현하는 '마이크로 RGB 컬러 부스터 프로' 기능을 지원한다.


빅스비, 퍼플렉시티, 코파일럿 등 AI 서비스 플랫폼도 내장해 사용자는 '비전 AI 컴패니언' 경험이 가능하다.

이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 RGB TV 라인업 확대를 통해 최고의 화질 경험을 원하는 많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라며 "새롭게 떠오르는 프리미엄 제품인 마이크로 RGB 시장에서도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더 퍼스트룩' 전시 행사를 개최하고 해당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