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통일교 특검법, 개혁신당 추천으로 가야…그 밖에 '장동혁 국힘'과 연대? 전혀 없어"

JTBC
원문보기

이준석 "통일교 특검법, 개혁신당 추천으로 가야…그 밖에 '장동혁 국힘'과 연대? 전혀 없어"

서울맑음 / -3.9 °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 〈사진=연합뉴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야권이 추진하는 통일교 특검에 대해 "개혁신당이 공정하게 추천하는 특검으로 진행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16일) 오전 YTN 라디오 '더인터뷰'에서 권성동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통일교 연루 의혹을 거론하며 "국민의힘이 여기서 특검에 대해서 주도권을 발휘하려고 하는 순간 더불어민주당이 안 받을 명분이 더 커지게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대표는 통일교 특검을 고리로 한 국민의힘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도 선을 그었습니다. "안 한다고 하면 진짜 안 하는 것. 총선 때도 대선 때도 안 했다"며 "이번에도 다를 이유 없다"고 했습니다. 연대 가능성을 일축하는 이유에 대해 "국민의힘에서 제가 당을 나올 때 있었던 문제들이 해결된 것도 없을뿐더러 더 심화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에) 기대치가 전혀 없다"고도 잘라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일단 자체적으로 통일교 특검법을 발의한 뒤 개혁신당과 조율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힘은 준비한 특검법안을 갖고 개혁신당을 비롯한 야당과 곧바로 협의에 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황예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