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AI 단체사진도 OK"…카카오, AI 에이전트 '카나나' 업데이트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원문보기

"AI 단체사진도 OK"…카카오, AI 에이전트 '카나나' 업데이트

속보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 일제히 하락세 출발, 나스닥 0.62%↓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카카오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앱 서비스 '카나나'에 'AI 스튜디오' 기능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나나에 추가되는 AI 스튜디오는 콘텐츠를 생성하면서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능으로 최대 6명까지 원하는 콘셉트의 단체 사진 생성이 가능하다. 홈 탭 우측 상단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로맨스 판타지, 청춘 서사, 키즈모델, Y2K 스타일, 크리스마스 등 총 9가지 테마를 지원한다. 매일 4컷 이미지를 무료로 생성할 수 있다.




관심사 등록 기능도 도입됐다. 앱에서 관심 분야를 등록하면 AI 메이트가 이를 기억해 답변을 최적화하고 홈 화면 등 앱 전반에서 더욱 정교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안한다. 예를 들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의 경우 홈 화면에서 건강 관련 정보를 추천받고 원클릭으로 질의가 가능한 방식이다.

대화방 내 '웹 검색' 모드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대화 중 하단 '+' 버튼을 누르면 웹 검색 결과를 답변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카나'와 '나나' 및 스페셜 AI 메이트로부터 받은 답변 내용을 지인들에게 손쉽게 공유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답변 내용을 길게 누르면 공유할 수 있는 웹 링크가 생성된다.

김종한 카카오 카나나 성과리더는 "이용자들의 일상 생활 속 활용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에 중점을 두고자 했다"며 "개인화된 사용 경험의 지속적 확대와 더불어 커뮤니티 향 AI로의 진화를 위해 꾸준한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