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
한국일보 시사유튜브 이슈전파사입니다. '이슈의 전모를 파헤치는 사람들'이 들려드리는 꼭 알아야 할 주요 이슈, 매주 화·수·목요일 오전 11시 유튜브 한국일보채널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16일 한국일보 시사 유튜브 ‘이슈전파사’에 출연한다.
한 전 대표는 새벽배송 논란부터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 정치권 인사들의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까지 주요 이슈마다 전면에 나서서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특히 통일교 의혹과 관련해선 이재명 대통령을 향해 “한학자 통일교 총재와 만났나. 이 대통령이 만나자고 한 것 맞나”라며 공개적으로 답변을 요구하고 있다.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의 녹취록 내용을 근거로 한 것이다. 2022년 대선 당시 통일교에선 윤 본부장과 이현영 전 부회장이 정치권을 담당했다. 두 사람의 당시 통화녹취에는 통일교가 여야 모두에 줄을 대려 한 정황이 담겼다. 이 대통령과 관련해서도, 대선 9일 전인 2022년 2월 28일 윤 전 본부장이 이 전 부회장에게 “사실은 이재명 쪽에서도 다이렉트로 어머님(한학자 총재) 뵐려고 전화가 왔다”고 말한 내용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인터뷰는 오전 11시부터 유튜브와 다음에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이슈전파사' 12월 16일 방송.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출연. |
◆전체 인터뷰 내용은 한국일보 유튜브 ‘이슈전파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슈전파사’의 콘텐츠 저작권은 한국일보에 있습니다. 인용 시 한국일보 유튜브 ‘이슈전파사’ 출처를 반드시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시사 유튜브 '이슈전파사' 구독하기
☞ www.youtube.com/@thehankookilbo
◆ 만든 사람들
진행ㆍ구성 : 김지은 기자
출연 :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PD : 안재용 · 김광영 PD
AD : 이예원 · 최지원 인턴PD
디자인 : 전세희 모션그래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