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민주 "미규명 의혹 2차특검"…국힘 "통일교 특검부터"

JTBC
원문보기

민주 "미규명 의혹 2차특검"…국힘 "통일교 특검부터"

서울맑음 / -3.9 °
해당 영상은 JTB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JTB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민주당은 내란특검을 포함한 3대 특검이 다 파악하지 못한 의혹에 대해 2차 종합 특검을 추진하겠다고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통일교 특검은 거부하면서 '내란 몰이용' 특검만 계속하겠다는 거라고 비판했습니다.

조보경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은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밝혀야 할 의혹이 여전히 산더미라고 주장했습니다.

[정청래/더불어민주당 대표 : 외환죄 의혹은 제대로 수사를 하지 못했고 노상원 수첩의 진실과 내란 공모자들의 실체도 여전히 안갯속입니다.]


내란 특검 뿐 아니라 순직해병, 김건희 특검 등 3대 특검이 규명 못한 의혹을 다룰 2차 특검 추진 방침도 밝혔습니다.

[박수현/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 2차 종합 추가 특검 (추진) 방향은 정해졌고, 그런 특검의 범위에 관한 조율, 이 과정이 이번 주 중요한 일정 중 하나가 아닐까…]

하지만 당장 밀어 붙이기보다는 수사 범위 등에 대해 당 내, 또 당정 간 조율을 하겠다며 속도 조절을 하는 모습입니다.


국민들이 느낄 특검 피로감, 2차 특검이 더 밝혀낼 게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 등을 고려한 걸로 보입니다.

국민의힘은 지방선거까지 내란 이슈를 끌고 가려는 정치적 특검이라고 반발했습니다.

[장동혁/국민의힘 대표 : 통일교 게이트 특검은 거부하고 자신들의 2차 특검은 기어이 추진하겠다고 합니다. 자신들의 범죄는 덮어놓고 내란 몰이와 정치보복을 계속하겠다는 것입니다.]


또 통일교 특검을 수용하라고 요구했지만, 정청래 대표는 '일고의 가치도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박재현 공영수 영상편집 최다희 영상디자인 강아람]

조보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