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대전시, 2년 연속 의료급여 재정관리 '우수'

더팩트
원문보기

대전시, 2년 연속 의료급여 재정관리 '우수'

속보
국가지명위 '제3연륙교 명칭' 심의 종료…이르면 금주 발표

의료급여 진료비 절감 등 월별 보장 자격 관리 높은 평가

대전시청 전경./대전시

대전시청 전경./대전시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의료급여 재정관리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의료급여 사업은 취약계층의 의료문제(질병·부상·출산 등)에 대해 진찰, 치료, 검사 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보건복지부에서는 의료급여의 효율적인 지출을 위해 2021년부터 연 1회 전년도 실적에 대한 의료급여 재정 점검을 하고 있다.

의료급여 재정관리 평가는 △의료급여 장기·신규 입원자의 적정성 사례관리 △소득·재산 변동에 따른 자격관리 △부적정 의료급여 수급에 따른 부당이득금 환수 △의료급여 개설기관 관리 등 지표로 구성돼 있다.

대전시는 의료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장기·신규 입퇴원자 관리, 월별 보장 중지 대비 자격관리, 의료급여 진료비 절감 등 적극적인 사업 추진으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김종민 대전시 복지국장은 "대전시가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시와 자치구 의료급여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취약 계층에게 꼭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투명하고 건전한 의료급여 재정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