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트렌드마이크로, 글로벌 평가서 '트렌드 비전 원' 경쟁력 입증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원문보기

트렌드마이크로, 글로벌 평가서 '트렌드 비전 원' 경쟁력 입증

속보
법원 "한덕수, 심의 절차 갖추게 해 尹내란 중요임무 종사"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사이버보안 기업 트렌드마이크로는 글로벌 보안 평가 기관 '마이터 엔지뉴어티'가 실시한 '어택(ATT&CK) 평가'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이터 어택 평가는 실제 해커 공격 전술과 기술을 모방하여 보안 솔루션 성능을 검증하는 평가다.

이번에 주목받은 트렌드마이크로 제품은 통합 보안 플랫폼 '트렌드 비전 원'이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주요 공격 단계에 대한 분석과 위협 탐지 역량을 인정받았다. 특히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차단율은 물론 클라우드 계층 위협을 탐지하는 역량을 선보였다.

이번 2025년 평가는 클라우드 중심 공격을 일삼는 '스캐터드 스파이더'와 중국과 연계된 장기적인 사이버 스파이 활동으로 알려진 '머스탱 판다' 공격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각각 기밀 정보 탈취와 윈도 및 리눅스 환경을 넘나드는 랜섬웨어 공격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이번 평가에서 공격 초기 침투부터 확산, 데이터 유출에 이르는 모든 단계를 방어했다.

이번 평가에서 주목할 점은 엔터프라이즈 환경 핵심인 '클라우드 및 리눅스와 윈도우즈 서버'에 대한 방어 능력이다. 트렌드마이크로는 클라우드 계층에서 발생한 모든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데 성공했다. 경쟁사들이 놓치기 쉬운 리눅스 환경 내 복잡한 공격 기술까지 방어해, 클라우드와 서버 인프라를 노리는 현대적 랜섬웨어 위협으로부터 기업 자산을 보호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보안운영센터(SOC) 효율성을 고려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트렌드마이크로는 방어 과정에서 정상적인 프로세스를 악성으로 오인하여 차단하는 '오탐지'가 발생하지 않았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단일 플랫폼에서 엔드포인트, 서버,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아우르는 통합 가시성을 제공하는 '트렌드 비전 원'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레이첼 진 트렌드마이크로 플랫폼및비즈니스최고책임자(CPBO)는 "오늘날 보안팀은 쏟아지는 경보와 지능화된 위협 사이에서 균형을 찾아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며 "이번 마이터 평가 결과는 트렌드마이크로가 고객에게 더 많은 데이터가 아닌 정확하고 실행 가능한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보안팀이 위협을 빨리 탐지하고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점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