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오늘 날씨] "따뜻하게 입으세요"…강한 바람에 체감온도 '뚝'

머니투데이 마아라기자
원문보기

[오늘 날씨] "따뜻하게 입으세요"…강한 바람에 체감온도 '뚝'

서울흐림 / 3.2 °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일대 모습 /사진=뉴시스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일대 모습 /사진=뉴시스


월요일인 오늘은 북서쪽에서 내려온 찬 공기의 영향으로 아침 기온이 크게 떨어지며 춥겠다. 전날 내린 비나 눈이 얼어붙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아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15일은 수도권과 강원도는 대체로 맑다가 오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충청권과 전라권은 대체로 흐리겠고 경상권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오전 6시까지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 제주도에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은 영하 5도 안팎으로 떨어지겠다. 경기 북동부와 강원내륙·산지는 전날보다 7도가량 낮아지겠고, 강원내륙과 산지는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내려가는 곳도 있겠다.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실제 기온보다 더 낮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9~2도, 낮 최고기온은 4~12도를 오르내리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수원 -4도 △춘천 -8도 △강릉 0도 △청주 -2도 △대전 -3도 △전주 -1도 △광주 0도 △대구 0도 △부산 2도 △제주 7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수원 6도 △춘천 4도 △강릉 9도 △청주 7도 △대전 8도 △전주 9도 △광주 10도 △대구 9도 △부산 11도 △제주 13도로 전망된다.

강풍특보가 발효된 전남 서해안과 제주도 해안은 이날 밤까지, 전남 남해안은 새벽까지 순간풍속 시속 70㎞(초속 20m) 안팎의 강풍이 불겠다.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도 순간풍속 시속 55㎞(초속 15m), 산지는 시속 70㎞ 안팎의 강한 바람이 예상된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서해와 남해, 제주도 해상, 동해 전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 일부 해상은 5.0m 이상으로 매우 높게 일겠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좋음'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마아라 기자 aradazz@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