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포항공대 교수 4명, 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 회원으로 선출

연합뉴스 손대성
원문보기

포항공대 교수 4명, 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 회원으로 선출

속보
뉴욕증시 일제 상승 출발…다우지수 0.4%↑
최동구, 박선아, 이효민, 장진아 교수(왼쪽부터)[포항공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최동구, 박선아, 이효민, 장진아 교수(왼쪽부터)
[포항공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포항공대(POSTECH)는 소속 교수 4명이 '2026년도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Y-KAST)' 신입회원으로 뽑혔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교수는 산업경영공학과·융합대학원 최동구 교수, 화학과 박선아 교수, 화학공학과 이효민 교수, 기계공학과·생명과학과·IT융합공학과·융합대학원 장진아 교수다.

최동구 교수는 에너지·환경분야에서 정책 수립과 기업 사업화 모형 설계 및 최적화 연구로 주목받고 있고, 박선아 교수는 차세대 소재 연구와 나노화학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효민 교수는 기능성 표면과 인공세포 연구 등 기초와 응용을 아우르는 다양한 융합 연구를 개척하고 있다. 장진아 교수는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조직·장기 제작 연구와 창업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만 43세 이하 젊은 과학자 중 박사학위 취득 이후 독립 연구자로서 탁월한 연구 성과를 낸 인물을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 회원으로 뽑는다. 올해는 29명을 회원으로 선출했다.

sds123@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