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영화 롯데시네마 개봉

아주경제 선재관 기자
원문보기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영화 롯데시네마 개봉

서울흐림 / 4.4 °
"극장에서 듣는 키보토스의 선율"… '블루 아카이브' 콘서트 영화 상영
팝콘 먹으며 쿠폰 챙긴다… '블루 아카이브' 영화 보고 한정판 굿즈까지
넥슨, 롯데시네마와 손잡고 ‘블루 아카이브’ 4주년 기념 영화 개봉[사진=넥슨]

넥슨, 롯데시네마와 손잡고 ‘블루 아카이브’ 4주년 기념 영화 개봉[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게임 OST를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즐길 수 있는 영화를 극장에 걸었다.

넥슨은 12일 전국 롯데시네마 31개 관에서 ‘블루 아카이브 : 디 오케스트라 인 시네마’ 개봉을 시작했다. 이 영화는 ‘블루 아카이브’의 대표곡들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재해석한 ‘2025 사운드 아카이브 : 디 오케스트라’ 공연의 실황을 담은 작품이다.

관객들은 대형 스크린과 풍부한 음향 시설을 통해 ‘Constant Moderato’나 ‘Aoharu’ 등 게임 내 명곡들이 오케스트라 편곡과 다양한 악기 협연으로 재탄생하는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단순한 공연 실황 중계를 넘어 공연 준비 과정과 주요 개발진의 인터뷰 등 비하인드 스토리도 포함돼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관람객을 위한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영화를 관람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상급 강화석’과 ‘상급 활동 보고서’ 등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개봉 주차별로 특별한 굿즈를 제공하는데 1주 차에는 ‘아로나 & 프라나’ A3 홀로그램 포스터와 SD 포토카드 세트가 준비됐다. 각 상영관 매점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봉투 팝콘’과 ‘아로프라 캔 키링 컵’으로 구성된 콤보 세트도 판매된다.

영화 개봉과 연계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도 열린다. 넥슨은 오는 28일까지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 브이스퀘어(V-SQUARE)에서 ‘블루 아카이브 4주년 미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현장에는 신규 일러스트를 활용한 팝업 스토어와 오케스트라 특별 감상실 및 메모리얼 포토존과 히스토리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이 조성됐다. 특히 오케스트라 음감 카페에서는 실제 공연장의 음향을 감상하며 ‘아크릴 스트로우픽’이나 ‘코스터’ 등 특전이 포함된 컬래버레이션 식음료를 즐길 수 있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도 신규 일러스트 포토존과 브랜드관이 운영된다. 건대입구점과 월드타워점에서는 ‘후우카’와 ‘호시노’ 등 인기 캐릭터를 콘셉트로 제작된 ‘미니 말랑쿠션 5종’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이번 롯데시네마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 IP(지식재산권)를 영화와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하며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선재관 기자 seon@economidaily.com

-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economi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