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와이 언론사 이미지

[주간 핫 게임] 韓 롤플레잉 vs 中 전략게임 구글플레이 매출 경쟁...'니케' 구글 매출 10위권 진입

게임와이 정지우 기자
원문보기

[주간 핫 게임] 韓 롤플레잉 vs 中 전략게임 구글플레이 매출 경쟁...'니케' 구글 매출 10위권 진입

속보
태국 국왕, 국회 해산 왕실명령서에 서명
[정지우 기자] 모바일게임에서는 한국과 중국의 롤플레잉게임과 전략게임의 매출 순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지난 4일 겨울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한 '승리의 여신: 니케'가 구글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 넥슨의 '아크 레이더스'는 10월 30일 출시 후 글로벌 열기가 지속되며 글로벌 매출 순위 4위를 차지하고 있다.

[모바일게임] 니케, 겨울 업데이트로 10위권 복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appfigures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appfigures



모바일게임에서는 한국의 롤플레잉 게임인 메이플스토리키우기, 리니지M, 뱀피르와 중국의 전략게임인 라스트워 서바이벌,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라스트Z:서바이벌 슈터, 킹샷의 구글 매출 순위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 4일 겨울 시즌을 맞아 신규 니케와 한정 코스튬 등이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니케가 구글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아크 익스프레스의 열차 AZX를 무대로 펼쳐지는 이벤트 스토리 'TERMINUS TICKET'을 중심으로 겨울 분위기를 담은 신규 SSR 니케 2종과 미니 게임 등이 연말까지 이어진다.



승객을 위해 노래를 불러주는 AZX 소속 승무원 '디젤 : 윈터 스위츠'는 자신의 지속 대미지를 강화시킬 수 있는 화력형 니케로, 버스트 스킬을 발동하면 다수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알게 된 AZX의 기관사 '브리드 : 사일런트 트랙'은 풍압 코드의 적을 공격할 때 추가 효과를 부여하고, 버스트 스킬로 아군의 공격 능력을 크게 끌어올리는 지원형 니케다.

지난해 겨울 스토리 이벤트 'ICE DRAGON SAGA'를 통해 사랑받았던 방어형 SSR 니케 '메이든 : 아이스 로즈'와 화력형 SSR 니케 '길로틴 : 윈터 슬레이어'를 오는 25일까지 다시 만나볼 수 있다.


[PC게임] 신규 IP '아크 레이더스', TGA 멀티플레이어 게임 부문 후보 등극

글로벌 매출 순위 /스팀

글로벌 매출 순위 /스팀



넥슨의 아크 레이더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신규 IP, 유료 패키지, 장르라는 3가지 허들을 넘고 초반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스팀 등 글로벌 게임 플랫폼에서는 장르적 대중성을 확보한 스테디셀러 프랜차이즈와 시리즈 중심으로 상위권이 고착화되어 신규 IP가 존재감을 확보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아크 레이더스는 출시 12일 만에 400만 장을 판매하는 성과를 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아크 레이더스' 애컬레이드 /넥슨

'아크 레이더스' 애컬레이드 /넥슨



아크 레이더스는 TGA에서 2025년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부문 후보에 올랐다. 한국 게임이 이 부문에 이름을 올린 것은 약 8년 만이다.


[PC방 순위] LOL·발로란트·FC온라인 사용시간 증가

PC방 순위 /더로그

PC방 순위 /더로그



12월 1주 전국 PC방 총 사용시간은 약 1천 474만 시간으로 전주대비, 전월대비, 전년대비 소폭 증가했다. 지난 3일부터 겨울 시즌 이벤트 '프렐요드의 눈꽃카드'를 시작한 리그 오브 레전드가 전주 대비 1.2% 사용시간이 증가했다.

발로란트와 FC 온라인의 사용시간이 증가하며 한 주를 마무리했다. 지난 4일 공개된 '시즌 10 Act 5. 검은 질병의 디레지에' 업데이트로 던전앤파이터가 2계단 상승한 6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