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양주시,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머니투데이 경기=노진균기자
원문보기

양주시,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서울맑음 / -3.9 °
양주시청사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시청사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경기 양주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매년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열린다.

올해에는 전국에서 103개 정부와 공공기관이 응모했으며 그 결과 수도권 지자체 가운데 시가 유일하게 수상하게 됐다.

시는 '소통하고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양주시'를 목표로 하는 5대 핵심가치(공정·소통·존중·책임·균형)를 기준으로 직원들이 효능감을 느낄 수 있는 18개 과제를 선정해 추진했다.

특히 △존중과 배려의 언어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존중문화 캠페인 진행 △조직문화 관련 이슈 적극 대응 △온나라 문서 칸막이 없애기를 통한 정보공유 활성화 △업무자동화시스템(RPA) 도입을 통한 업무 처리시간 절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장려상)으로 선정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직원 모두가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노진균 기자 njk6246@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