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사랑의 하츄핑', 2025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애니메이션 부문 장관상 수상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사랑의 하츄핑', 2025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애니메이션 부문 장관상 수상

속보
박근혜 전 대통령, 장동혁에 "국민은 단식 진정성 인정…멈추고 건강 회복했으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SAMG엔터테인먼트(SAMG엔터)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이 2025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애니메이션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정부 시상이다. SAMG엔터는 과거에도 해외진출 유공 부문 국무총리 표창,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부르미즈', '미니특공대', '몬카트' 등으로 장관상을, 2016년 '파워배틀 와치카'와 2023년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으로 대통령상을 받는 등 다수의 작품으로 공적을 인정받아 왔다.

영화 '사랑의 하츄핑'은 글로벌 인기 IP '캐치! 티니핑'의 세계관을 스크린으로 확장한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로미와 하츄핑의 첫 만남을 중심으로 사랑과 우정, 행복을 섬세하게 그려내 2024년 8월 개봉 이후 누적 관객 124만 명을 돌파하며 전 세대 관객층을 아우르는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했다.

SAMG엔터는 TV 시리즈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극장판에 맞는 연출과 작화, 음악을 새롭게 구축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러한 제작 역량은 극장판 흥행뿐만 아니라 완구, 굿즈, 출판, 공연, 공간 등 IP 기반 사업 성장으로 이어졌으며, 글로벌 플랫폼의 누적 조회수 증가 역시 IP 확장성을 입증하는 지표가 되고 있다.

SAMG엔터 관계자는 "'캐치! 티니핑' 시리즈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IP를 활용한 제품 및 라이선스 관련 사업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이에 맞춰 극장판 후속작 개봉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국의 대표 3D 애니메이션 기업으로서 신뢰도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