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인제군, 재난에도 끄떡없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체계 구축

연합뉴스 박영서
원문보기

인제군, 재난에도 끄떡없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체계 구축

속보
"카타르 미군기지 병력 철수 중"…美, 이란 공습 임박했나
서화·천도 통합상수도 확장…급속여과로 정수 효율 높여
서화·천도 통합상수도 시설[인제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화·천도 통합상수도 시설
[인제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강원 인제군은 서화·천도 통합상수도 시설 확장사업 공사를 이달 초 마침에 따라 재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이 가능해졌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정수장 확장은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흙탕물 유입 등으로 수질 변화가 급격히 발생할 때 신속 대응이 가능하도록 정수 처리 기능을 크게 강화했다.

기존 완속여과 방식을 급속여과 방식으로 증설 확장함에 따라 탁도 상승 등 비상 상황에서도 정수 효율이 향상돼 언제든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 기반을 마련했다.

또 서화면 주민뿐만 아니라 주둔 부대에도 지방상수도를 통해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그동안 별도 급수원에 의존하던 군부대가 공공 상수도망에 편입되면서 수질 관리의 일관성이 확보되고 공급 안정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군은 서화·천도 통합상수도 시설 정수장 확장 완료에 이어 천도 배수지와 원통 배수지 확장공사도 최근 착공했다.


2026년 말 준공을 목표로 용량 확충을 통해 향후 개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상수도 공급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남은 배수지 확장공사도 차질 없이 추진해 군민이 믿고 쓸 수 있는 물 공급 체계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conany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