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원도·대한결핵협회, 결핵 퇴치 크리스마스씰 성금 전달식

연합뉴스 이재현
원문보기

강원도·대한결핵협회, 결핵 퇴치 크리스마스씰 성금 전달식

속보
金총리, 20일 李대통령 가덕도 피습 테러지정 여부 심의
씰 증정받고 특별성금 300만원 전달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결핵 퇴치를 위한 크리스마스씰을 대한결핵협회 강원특별자치도지부(지회장 한중일)로부터 전달받고 특별성금 300만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결핵 퇴치 성금 전달하는 김진태(왼쪽) 지사와 전달받은 한중일(오른쪽) 지회장.[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결핵 퇴치 성금 전달하는 김진태(왼쪽) 지사와 전달받은 한중일(오른쪽) 지회장.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전달식은 2025년 크리스마스씰 모금 캠페인의 취지를 함께 하고 결핵 퇴치 기금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김진태 지사는 "도민 건강을 위해 결핵 퇴치에 헌신하고 계신 대한결핵협회 도지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증정식을 통해 도민들도 결핵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모금에 참여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도는 결핵 예방을 위해 질병관리청 수도권 질병대응센터, 강원감염병관리지원단, 대한노인회 강원도연합회와 공동으로 어르신을 대상으로 결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결핵퇴치 성금 전달식[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결핵퇴치 성금 전달식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2025년 크리스마스씰은 지난해에 이어 국산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했다.

전국의 우체국 창구, GS편의점, 결핵협회 온라인 판매몰스토어(https://loveseal.knta.or.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jle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