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목포시, 인플루엔자 확산 예방 총력…시민 예방수칙 준수 당부

더팩트
원문보기

목포시, 인플루엔자 확산 예방 총력…시민 예방수칙 준수 당부

속보
국가지명위 '제3연륙교 명칭' 심의 종료…이르면 금주 발표

학교·요양시설 중심 감염 증가…손씻기·환기 등 기본수칙 강조

목포시청 전경 /목포시

목포시청 전경 /목포시


[더팩트ㅣ목포=김동언 기자] 전남 목포시는 최근 인플루엔자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시민들에게 개인위생 관리 강화와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재차 당부했다.

목포시에 따르면 최근 학교·어린이집·요양시설 등 집단생활 공간을 중심으로 감염 위험이 높아지고 있어 각 가정과 시설에서도 예방수칙을 일상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는 △증상 시 마스크 착용 및 기침 예절 준수 △외출·식사·화장실 이용 전후 30초 이상 손 씻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2시간마다 10분 이상 실내 환기 △발열·기침 등 증상 발생 시 즉시 의료기관 방문 등 호흡기 감염병 예방 기본수칙을 시민들에게 안내하며 적극 실천을 요청했다.

목포시는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시민 한 분 한 분의 예방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어린이, 노인, 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은 예방접종을 통해 중증화를 예방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는 공공기관·복지시설·교육기관 등에 예방수칙 준수와 환기 강화 등 감염예방 조치를 요청했다. 향후 인플루엔자 발생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필요한 대응을 신속히 시행할 계획이다.

목포시는 앞으로도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인플루엔자 유행에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