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충남도, 대산산단 확장해 신에너지 산업 육성…HD현대오일뱅크와 MOU

더팩트
원문보기

충남도, 대산산단 확장해 신에너지 산업 육성…HD현대오일뱅크와 MOU

속보
국가지명위 '제3연륙교 명칭' 심의 종료…이르면 금주 발표

2031년까지 9만 9000㎡ 개발…SAF 종합실증센터·신에너지 플랜트 구축 추진

서산시 대산공단 야경. /대산공단협의회

서산시 대산공단 야경. /대산공단협의회


[더팩트ㅣ내포=이수홍·노경완 기자] 국내 석유화학산업이 장기 불황에 빠진 상황에서 충남에 본사를 둔 HD현대오일뱅크가 신에너지 투자로 돌파구 마련에 나선다.

충남도는 8일 서산시, HD현대오일뱅크와 함께 대산일반산업단지 확장 및 신에너지 플랜트 구축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HD현대오일뱅크는 오는 2031년까지 서산시 대산읍 생활폐기물 위생매립장 일원 9만 9141㎡를 개발해 대산일반산단에 편입시킨다. 확장 부지 가운데 약 1만㎡는 지속가능 항공유(SAF) 종합실증센터 건립 부지로 활용되며 나머지 구역에는 에너지 신산업 분야 핵심 플랜트 설치가 추진된다.

충남도와 서산시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협약식에서 "충남은 HD현대오일뱅크를 비롯한 석유화학업계의 재도약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서산시가 산업·고용위기선제대응지역으로 지정되고 HD현대오일뱅크가 첫 사업 재편안을 제출한 만큼 도 차원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