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사카 파트너로 완벽"

포포투 김호진 기자
원문보기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사카 파트너로 완벽"

서울맑음 / 0.2 °
사진=풋볼 인사이더

사진=풋볼 인사이더


[포포투=김호진]

아스널을 포함한 다수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들이 호드리구 영입을 노리고 있다는 소식이다.

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영국 매체 '팀토크'를 인용하여 6일(한국시간) "여름 이적시장 당시 호드리구 영입이 무산됐던 아스널이 그에게 다시 관심을 보이고 있고, 결정적으로 호드리구 본인 역시 아스널 이적에 매우 큰 흥미를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 홋스퍼 같은 다른 빅클럽들도 그의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월드컵이 가까워지는 만큼 호드리구가 새로운 도전을 원할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호드리구는 2001년생 브라질 출신의 재능 있는 윙어다. 산투스 FC 유스 아카데미에서 성장해 프로 무대에 데뷔했으며, 브라질 연령별 대표팀에도 꾸준히 발탁되며 차세대 스타로 기대를 모았다. 이러한 활약을 인정받아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실제로 팀 동료 주드 벨링엄은 예전 한 인터뷰에서 "호드리구는 정말 과소 평가받는 선수다. 내 생각에 그는 아마도 레알 스쿼드에서 가장 재능 있고 뛰어난 선수일 것"이라며 그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 바 있다.


하지만 올 시즌 들어 그의 입지는 눈에 띄게 줄었다. 선발 출전 기회가 감소했고 공격포인트 생산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실제로 이번 시즌 16경기에서 아직 득점이 없으며, 라리가에서 마지막으로 골을 기록한 것도 지난 1월이 마지막이다.

한편 매체는 "아스널에서도 경쟁은 치열하겠지만, 출전 시간은 확실히 늘 것으로 보이며, 부카요 사카 반대편에서 확실한 위협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우승을 노리고 있는 아스널이 확실한 전력 보강을 위해 호드리구 영입전에 적극적으로 나설 지 관심이 주목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