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감사원 신임 사무차장에 홍성모·이수연…기조실장에 이윤재

머니투데이 세종=최민경기자
원문보기

감사원 신임 사무차장에 홍성모·이수연…기조실장에 이윤재

서울흐림 / 2.7 °
[서울=뉴시스]사진은 4일 서울 종로구 감사원 모습. 2025.12.04.

[서울=뉴시스]사진은 4일 서울 종로구 감사원 모습. 2025.12.04.


감사원은 5일 제1사무차장에 홍성모 사회·복지감사국장, 제2사무차장에 이수연 심의실장을 보임했다고 밝혔다. 기획조정실장엔 이윤재 국토·환경감사국장을 임명했다.

감사원은 이 같은 사무처 소속 고위감사공무원 '가'급 3개 직위에 대한 보임인사에 대해 "감사원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감사원에 부여된 소임을 엄정하게 수행하기 위해 적임자를 선정했다"라고 설명했다.

홍 신임 1차장은 최근 의대 정원 확대 추진 과정에 대한 감사를 총괄해 정부가 일관성 없는 기준과 부정확한 의료 인력 추계로 정원 배분을 결정한 문제점을 밝혀낸 성과를 인정받았다.

홍 차장은 감사, 홍보, 인사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복잡한 감사도 안정적으로 지휘하는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된다.

이 신임 2차장은 인구구조 변화 대응 감사를 통해 교육·일자리·생산인력 확충 정책의 미비점을 지적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법과 원칙을 중요시하며 책임감과 성실성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는다.

이 신임 기획조정실장은 SOC 사업 감사체계 설계(계획-설계-시공-유지보수 단계별 방식)를 구축한 주역이다. 최근 '감사원 운영 쇄신 TF(태스크포스)' 단장을 맡았다.

세종=최민경 기자 eyes00@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