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내일 날씨] 낮부터 기온 올라 '추위 주춤'…아침 빙판길 주의

머니투데이 채태병기자
원문보기

[내일 날씨] 낮부터 기온 올라 '추위 주춤'…아침 빙판길 주의

속보
경찰, '주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의원 검찰 송치...'미공개 정보 이용' 무혐의
토요일인 내일(6일) 낮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추위가 다소 누그러지겠다. 다만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 등은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6일 아침 최저기온은 -8~2도, 낮 최고기온은 4~14도로 예보됐다. 이는 평년보다 1~3도 높은 기온이다.

주요 도시 아침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0도 △춘천 -7도 △강릉 2도 △청주 -3도 △대전 -3도 △전주 -3도 △광주 -2도 △대구 -3도 △부산 1도 △울산 -1도 △제주 5도 등으로 예보됐다.

예상 낮 기온은 △서울 8도 △인천 9도 △춘천 4도 △강릉 12도 △청주 10도 △대전 10도 △전주 11도 △광주 12도 △대구 10도 △부산 12도 △울산 11도 △제주 17도 등이다.

전국 하늘은 대체로 흐리겠다. 수도권과 충남 북부 등에는 오후부터 비가 내릴 수 있겠다. 중부 지방의 경우 지난 4일 내린 눈 때문에 빙판길 등이 생길 수 있어 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한파특보는 경기 북동부와 강원 내륙·산지, 경북 산지 등에 유지된다. 건조특보의 경우 동해안을 중심으로 계속되겠다.


미세먼지는 전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은 중국 미세먼지 유입으로 밤에 '나쁨' 수준을 보일 수 있다.

채태병 기자 ctb@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