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청송군, 고3 대상'AI 시대, 스무살 준비클래스'운영

국제뉴스
원문보기

청송군, 고3 대상'AI 시대, 스무살 준비클래스'운영

서울구름많음 / 4.4 °
[김충남 기자]
(사진제공=청송군)

(사진제공=청송군)


(청송=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2월 3일 수능을 마친 고3 청소년을 대상으로 'AI 시대, 스무 살 준비 클래스'를 운영했다.

(사진제공=청송군)

(사진제공=청송군)


이번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디지털 사회에서 청소년들이 자기이해와 진로 탐색, 미래 설계를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AI 기반 사회적응 프로그램으로 AI 시대의 변화 이해 진로·직무 탐색 개인 강점 찾기 셀프브랜딩 문장 만들기 AI 활용 프롬프트 작성 및 캐치프레이즈 제작 20대 로드맵 설정 등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ChatGPT, Vrew 등 다양한 AI 도구를 활용해 '나만의 AI 쇼츠 영상'을 직접 기획·제작해보는 활동이 포함돼, 진로 설계와 디지털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날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적 표현력 및 자기표현 능력 증진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 미래 모습 등을 AI 숏폼 영상으로 기획·제작·발표하며 표현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청송군 관계자는 "성인이 되는 첫 관문 앞에서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AI 기반 자기 이해와 미래 설계 경험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