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가평군, '한강수계 우수주민지원 특별지원사업' 공모 추진

더팩트
원문보기

가평군, '한강수계 우수주민지원 특별지원사업' 공모 추진

속보
특검, 국회 의회방호담당관실 압수수색…차량출입기록 확인

내년 1월 9일까지…'친환경 청정사업' 공모도 병행
군 "지역 환경 개선, 군민 삶의 질 향상 위한 기회"


가평군 청사 전경. /가평군

가평군 청사 전경. /가평군


[더팩트ㅣ가평=양규원 기자] 경기 가평군이 내년 1월 9일까지 '2027년도 한강수계 우수주민지원 특별지원사업'과 '친환경 청정사업' 주민 제안 공모를 추진한다.

5일 가평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한강수계 지역 특성을 반영한 실효성 높은 사업을 발굴해 △생활환경 개선 △환경친화적 인프라 구축 △생태 보전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분야의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진행된다.

우수주민지원 특별지원사업은 상수원관리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수질보전, 저탄소형 친환경 전환에 직접 기여하는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소득증대사업, 복지증진사업, 육영사업, 오염물질정화사업 등 4개 부문의 사업이 주요 제안 분야다.

친환경 청정사업은 환경오염 저감과 생태계 보전, 지속가능한 친환경 기술 도입에 중점을 둔 사업으로, 군이 추진 중인 '자연을 경제로 꽃 피우는 도시' 비전과도 연관된다.

특히 군은 △친환경 기술 도입·개발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 △친환경 생산 체계 구축 △수질 개선 및 보전 △기타 환경 개선 사업 등 다양한 신규 과제를 공모에 포함해 경쟁력 있는 제안 발굴에 나선다.

군은 이번 공모가 지역 정주성 강화와 생활환경 개선을 이끌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주민 의견 수렴, 사전 타당성 검토,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사업 완성도를 높여 공모 선정률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선정된 사업은 내년 2~3월 한강유역환경청 공모에 신청된다.

공모 신청은 이메일, 팩스, 우편(군 환경과)으로 제출할 수 있다. 직접 제출을 원하는 경우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군은 공모 일정과 절차를 읍·면 및 부서에 안내하고 우수사례 공유와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체계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


가평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지역 환경 개선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 기회"라며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성과를 위해 내실 있는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