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안전체험관·KOICA·코웍스, 글로벌 안전교육 업무협약

뉴시스 홍춘봉
원문보기

안전체험관·KOICA·코웍스, 글로벌 안전교육 업무협약

속보
광주도서관 붕괴 사고 마지막 실종자 수습
코이카 해외봉사단 안전체험·글로벌 안전교육 상생 모델 구축
지난 4일 태백시 구문소동 한국안전체험관에서 한국안전체험관·KOICA·코웍스 등은 글로벌 안전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태백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 4일 태백시 구문소동 한국안전체험관에서 한국안전체험관·KOICA·코웍스 등은 글로벌 안전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태백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태백=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 태백시 한국안전체험관은 4일 체험관에서 KOICA글로벌인재교육원 및 코웍스와 함께 '코이카 해외봉사단 안전체험과 글로벌 안전교육 상생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KOICA글로벌인재교육원 안창수 원장, 코웍스 글로벌인재양성본부 박미숙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은 세 기관이 공공기관 간 협력과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글로벌 안전교육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코이카 해외봉사단 교육과정에 한국안전체험관의 안전교육을 정례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안전관리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교육시설·전문강사 등 인적·물적 자원 공유 ▲교육성과 평가 및 피드백 체계 구축 ▲지역사회 참여 확대와 사회적 가치 실현 등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과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설옥순 한국안전체험관장은 "KOICA글로벌인재교육원, 코웍스와의 지속적 협력을 통해 해외봉사단에게 글로벌 맞춤형 안전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강화될 것"이라며 "교육을 통해 습득한 안전 역량이 전 세계 현장에서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안전체험 콘텐츠와 태백시의 고유 자원을 결합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이카 해외봉사단은 2025년 총 8차례에 걸쳐 약 280명이 한국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안전교육을 이수했으며, 지난 9월에는 '사계절(가을) 안전캠프'에 참여해 지역 연계형 안전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등 협력 기반을 확대해 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casinoho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