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BN 언론사 이미지

"어디서 봤다 했는데"…수능 만점자, 과거 '미미미누' 유튜브서 수학 실력 뽐내

MBN
원문보기

"어디서 봤다 했는데"…수능 만점자, 과거 '미미미누' 유튜브서 수학 실력 뽐내

속보
PCE 예상 하회, 미증시 일제 랠리…나스닥 0.31%↑

사진=미미미누 유튜브 캡처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인 광주 서석고 3학년 최장우 군이 과거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보여준 수학 실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 군은 올해 초 구독자 189만 명의 입시·공부 유튜버 미미미누가 광주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길거리 수학 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당시 최 군은 자신을 내신 1.00으로 전교 1등이자 제50대 학생회장, 제14대 광주광역시 고등학교 학생회의 의장이라고 소개했습니다.


후배들에게 축하받는 수능 만점 최장우 학생 / 사진=연합뉴스


최 군은 가장 자신 있는 분야로 수학2를 언급하면서 미분함수 문제 풀이에 도전했습니다.

그는 문제를 본 지 10초도 안 돼 답을 맞혔고, 두 번째 문제에서도 짧은 시간 내에 다항함수 문제를 해결해 주변을 놀라게 했습니다.

최 군이 출연한 쇼츠 영상은 이날 오후 2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694만 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이 학생이 수능 만점자다. 광주의 자랑이다", "훌륭한 인재다" 등의 반응을 남기고 있습니다.

최 군은 2026학년도 수능에서 전 영역 모두 만점을 받았습니다.


2026학년도 수능 성적표가 배부되는 5일 광주 서구 화정동 서석고등학교에서 만점자 재학생 최장우군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5.12.5 / 사진=연합뉴스


그는 만점 비결에 대해 "항상 '미리 생각해 두자'를 원칙으로 삼았다"며 "플래너에 세운 계획을 실천하고, 그 결과를 점검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효율적인 공부 루틴을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 군은 현재 서울대 경제학부 입학을 목표로 수시 전형 면접을 치른 상태이며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김나연 디지털뉴스 기자 kim.nayeon@mbn.co.kr]

#수능 #수능만점 #수능만점자 #서울대 #서울대학교 #미미미누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