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전남교육청, 배구스타 '인쿠시' 전남교육 명예대사 위촉

더팩트
원문보기

전남교육청, 배구스타 '인쿠시' 전남교육 명예대사 위촉

속보
일본 축구, 네덜란드-튀니지-유럽PO B 승자와 F조

다문화 이해·국제 교류 상징으로 학생 멘토 활동 예정

전남도교육청이 5일 몽골 출신 배구선수 인쿠시를 '희망 전남 교육 명예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식을 개최하고 있다./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이 5일 몽골 출신 배구선수 인쿠시를 '희망 전남 교육 명예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식을 개최하고 있다./전남도교육청


[더팩트ㅣ무안=김동언 기자] 전남도교육청은 5일 몽골 출신 배구선수 인쿠시를 '희망 전남 교육 명예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

인쿠시는 다문화 이해와 국제 교류의 상징으로서 전남 학생들의 희망 멘토 역할을 맡게 된다.

인쿠시는 MBC 예능 '신인감독 김연경'에서 '필승 원더독스' 멤버로 출연해 성장형 캐릭터와 '넵쿠시'로 높은 대중적 인지도 및 화제성을 얻으며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초등학생 시절부터 배구를 시작한 인쿠시는 2022년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로 유학해 배구선수로서 활동을 이어갔다. 강한 서브와 리시브 안정성으로 전국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그는 졸업 후 몽골 리그 '에나코리 몬티'에 입단했다. 몽골 리그에서도 2023-2024시즌과 2024-2025시즌 연속으로 올스타에 선발돼 여자배구 스타로 인정받았다.

인쿠시는 앞으로 '성장과 도전' 콘텐츠와 캠페인 활동, '끈기의 성장 스토리' 학생 멘토링 특강, 글로컬 교류 활동 등 전남교육 홍보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전남도교육청은 각계의 존경받는 인물을 '희망 전남교육 명예대사'로 위촉해 전남교육의 자긍심과 이미지를 높이고 학생들에게 미래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인쿠시가 성장과 도전의 이미지로 전남교육의 긍정적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날 위촉식에서 김대중 교육감과 인쿠시는 각각 배구공에 서명했고 인쿠시는 서명한 자신의 유니폼을 전남도교육청에 전달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우리 전남교육과 전남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해드릴 명예대사로 전남교육이 배출한 몽골 배구선수 인쿠시를 위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아이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소중한 멘토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