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센터엔터] 화사 '굿 굿바이'…'빌보드 코리아 핫100' 첫 1위 外

연합뉴스TV 김보나
원문보기

[센터엔터] 화사 '굿 굿바이'…'빌보드 코리아 핫100' 첫 1위 外

서울맑음 / -1.7 °


▶ 화사 '굿 굿바이'…'빌보드 코리아 핫100' 첫 1위

가수 화사가 빌보드 본사와 빌보드코리아가 새롭게 만든 차트에서 첫 1위를 차지했습니다.

빌보드코리아가 공개한 6일 자 '빌보드 코리아 핫 100' 차트에서 화사의 '굿 굿바이'가 정상에 올랐습니다.

'빌보드 코리아 핫 100'은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곡을 보여주는 차트로,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의 스트리밍 이용 데이터와 음원 판매량 등 공식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정됩니다.

화사는 지난달 열린 '제46회 청룡영화상'에서 배우 박정민과의 축하 무대 이후 역주행 인기몰이에 들어갔습니다.

▶세븐틴, 빌보드 재팬 연간 차트서 해외가수 최고 순위


그룹 세븐틴이 빌보드 재팬의 연간 차트에서 해외 가수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습니다.

빌보드 재팬이 발표한 2025 연간 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은 '톱 싱글 세일즈'에서 일본 싱글 4집 '소비기한'으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일본 밖 해외 가수 중 가장 높은 순위입니다.


지난해 11월 발매된 '소비기한'은 발매 당시 오리콘과 빌보드 재팬 주간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일본레코드협회에서 골드 디스크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 등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BTS, 완전체 활도 없이도 스포티파이 K팝 가수 1위

그룹 방탄소년단이 글로벌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K팝 정상에 올랐습니다.


스포티파이가 어제(4일) 공개한 연말 결산 보고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올해 한국 가수 중 글로벌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K팝 아티스트로 꼽혔습니다.

이는 방탄소년단이 4년 연속 세운 기록으로, 올해는 완전체 활동 없이 1위에 올랐습니다.

또, 멤버 정국은 '글로벌 K팝 가수 스트리밍' 부문 8위에 올라 10위권 내유일한 남성 솔로 가수로 이름을 남겼습니다.

▶최고령 배우 이근재 환생?…고인 연상 웹소설 논란

국민배우 이순재 씨가 별세한 뒤 카카오페이지가 고인을 연상시키는 웹소설을 홍보해 논란입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지난달 11월부터 연재를 시작한 이다음 작가의 웹소설 '원로배우지만 이번 생은 아역부터'의 출시 기념 이벤트를 이달부터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작품 주인공 설정이 지난달 별세한 이순재 씨와 유사하다는 의견이 나오는 상황에서 추모 분위기가 사그라들기도 전에 이벤트를 진행했다는 비판이 잇따랐습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이미 계획된 이벤트였다며 의도가 있던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센터엔터 #화사 #세븐틴 #BTS #이근재 #이순재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보나(bonaman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