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임시완, 오늘 솔로 가수 데뷔…"매일 최애곡 달라질 앨범"

뉴시스 강주희
원문보기

임시완, 오늘 솔로 가수 데뷔…"매일 최애곡 달라질 앨범"

속보
中 AI 칩 업체 ‘무어 스레드’ IPO 첫날 500% 폭등
[서울=뉴시스] 가수 임시완.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2025.12.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가수 임시완.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2025.12.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그룹 '제국의아이들' 출신 배우 임시완이 5일 첫 미니 앨범 '더 리즌'(The Reason)을 발매하고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SM엔터테인먼트 산하 음악 레이블 스마트가 제작한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더 리즌'을 비롯해 '나의 사랑이여', '단둘이', ;조각' 등 다섯 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더 리즌'은 미디어 템포의 팝으로, '나의 모든 이유는 바로 너'라는 달콤한 메시지에 역동적인 악기 편곡이 더해진 노래다.

임시완은 "OST로 혼자 노래한 경험도 있고, 지금까지 해왔던 음악 활동과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첫 솔로 앨범 발표가 코앞에 다가오니 설렘이 밀려온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앨범이 존재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무대라고 생각한다"며 "작업 중에도 계속 무대를 연상하려고 노력했고, '이 노래는 함께 부를 수 있을까', '팬분들이 공연장에서 듣기 좋아하실까' 등을 중점적으로 생각하며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에 대해선 "오랫동안 힘이 되어준 감사한 존재인 팬분들과 무대 위에서 가장 재미있게 교류할 수 있는 곡이 무엇일지가 가장 우선적인 기준이었고, 이에 부합하는 곡이 '더 리즌'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정적인 노래를 좋아하는데, 무대 위에서의 퍼포먼스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적절한 중간 지점을 찾았다. 듣기에 편한 음악들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개했다.

임시완은 또한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이 다 오래도록 듣기에 질리지 않을 곡들이라, 하루하루 기분과 감정에 따라 '최애곡'이 달라질 것"이라며 "이번 앨범을 통해 팬분들과 많은 시간을 공유하고, 좋은 추억을 쌓는 활동 보여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직 부족하지만 팬분들과 교류했던 시간들이 정말로 소중하게 다가왔기에, 앞으로도 더 오래 함께하고자 최선을 다해 준비했어요. 그만큼 다같이 즐기고 저와 행복한 시간을 나누면 좋겠습니다."


임시완의 첫 번째 미니 앨범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채널 'SM타운'을 통해 공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